HOME


닫기 닫기

얼라이언스 소개

DID Alliance는 글로벌 산업표준을 발전시킨 연합체를 직접 이끌었던 세 분의 공동설립자, 이순형 박사와 Ramesh Kesanupalli, Abbie Barbir에 의해 만들어졌습니다.

이순형 박사는 라온시큐어의 설립자이자, 건국대학교 교수이며, 한국정보보호학회의 부회장입니다. 이순형 박사는 아시아 PKI 포럼과 한국 FIDO 산업포럼의 발전을 이끌었으며, 대한민국 정부가 지원하는 최정예 사이버보안전문가(K Shield) 양성 프로젝트를 담당하며, 많은 정보보안 인재양성에 기여한 바 있습니다. 그가 이끄는 화이트햇팀은 세계 3대 해킹대회로 손꼽히는 미국 DEFCON, 대만 HITCON 그리고 일본 SECON에서 모두 우승하는 등 세계 최고 실력의 화이트햇팀으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최근 이순형 박사는 블록체인 보안기술을 기반한 DID 및 IoT 인증서비스의 혁신을 주도하고 있습니다.

Ramesh Kesanupalli는 FIDO Alliance의 설립자입니다. FIDO Alliance는 비밀번호가 필요 없는 온라인 본인인증 서비스를 위한 글로벌 오픈 표준화 기관으로서, Microsoft, Google, Amazon, Facebook, Intel, IBM, American Express, Visa, Mastercard, ARM, Qualcomm, NTT DOCOMO, Verizon, 삼성, RSA 을 비롯한 250개 회원사가 있습니다. FIOO는 모든 주요 브라우저나 운영시스템에서 지원되는 기술표준으로, 많은 글로벌 파트너들과 주요 서비스 제공자들이 이 표준을 받아들여 적용하고 있습니다.

Abbie Barbir는 CVS Health Global Information Security에서 신원 관리, 모바일 장치, 인증 분야에서 수석 보안 고문으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그는 신원 및 접근 관리 분야에서 폭넓은 경험을 가지고 있습니다. 많은 표준 기관들과 함께 차세대 인증 기술 개발에 힘써왔고 현재 FIDO 이사회에서 CVS를 대표하고 있습니다. 루이지애나 주립 대학교에서 컴퓨터 공학 박사 학위를 받았고 소프트웨어 및 보안 업계에서 25년 이상 근무하면서 컴퓨터 과학 교수, 애플리케이션 개발자, 데이터 압축 및 암호화 발명가, 시스템 설계자, 보안 설계자, 엔지니어링 관리자, 컨설턴트, 작성자 및 발명가 등을 역임했습니다.

  • "기존의 DID 사업이 글로벌 DID 협의체에서 현재의 아이덴티티 관련 전문가들과 통합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DID 얼라이언스는 디지털 아이덴티티와 인간 정체성을 연결하고 있으며, 디지털 세상에서 신뢰와 책임성을 확립하는 열린 프레임워크를 가지고 있다."

    Soon Hyung Lee

  • "우리의 궁극적인 목표는 서로 다른 네트워크를 통해 전세계적으로 신뢰할 수 있는 새로운 유형의 정체성을 제공하는 것이며, 여기에는 기술적으로 장비를 갖추지 않았거나 제시 가능한 정체성을 가지고 있지 않은 사람들이 포함된다."

    Ramesh Kesanupalli

  • "신뢰할 수 있는 디지털 아이덴티티 부트스트랩은 안전한 온라인 거래를 위해 필수적이다. DID Alliance는 마침내 이 기능을 개방적이고 신뢰할 수 있는 방식으로 제공하고 있다. 인터넷 신분 계층이 출생 증명서를 발급받고 있다."

    Abbie Barbir